제주시는 도움이 필요한 청‧중장년(19~64세)과 가족을 돌보는 청(소)년(9~39세)을 대상으로 ‘일상돌봄서비스’ 2026년 1월 이용자를 오는 12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질병·부상·사회적 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층과 정신질환·만성질환 등 가족을 돌보며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 청(소)년에게 재가 돌봄, 가사 지원, 병원 동행, 심리 지원 등 맞춤형 통합 돌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는 ▲재가돌봄·가사 지원 등 기본형, ▲식사·영양관리·병원 동행·심리지원 등 특화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초 6개월 이용 후 재판정을 거쳐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필요 증빙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다만, 방문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케이팝 '혼문'의 시작 '1세대 아이돌+팬덤 문화' 조명! 윤하 "가슴이 웅장해졌다"
4시간전 SBS
[SBS 궁금한 이야기Y] 학폭의 실사화? 누구를 위한 뮤지컬인가? / 그의 배달 주문을 조심하세요!
3시간전 SBS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최고 8.1% 2049 시청률 최고 2.72% 평일 드라마 1위&목요일 전체 2049 시청률 1위! 장기용X안은진, 치명美 철철 로맨스 텐션 폭발
3시간전 SBS
'배우고, 체험하고, 실천하고'...제주올레 '그린워커 캠페인' 성황리 개최
1시간전 헤드라인제주
제주시, 하반기‘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실시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