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 심리연구소 '함께' 소장의 신간 "우리는 왜 가짜 정의에 열광하나"(김태형 지음, 갈매나무 펴냄)에서 규정하는 대표적인 '가짜 정의'는 바로 '공정'이다.
김 소장은 윤석열을 "힘을 과도하게 숭상하고 힘으로만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 전형적인 권위주의적 성격"이라면서 그에게 정치는 협상이나 대화가 아닌, 상대를 '조지는' 폭압의 과정이었다고 분석했다.
김 소장은 내란 재판에 임하는 윤석열의 기이한 행동에 대해 "현실 인지 능력이 결여된 상태이며, 여전히 건재한 김건희 세력(극우 세력)이 자신을 구해줄 것이라는 헛된 희망에 매달리고 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윤석열은 정치 무대에서 사라졌지만, '윤 어게인'을 주장하는 극우 세력은 여전히 건재하며 '공정'과 '능력주의'에 대한 숭상은 여전하다.
예를 들어 한동훈이 윤석열을 만났을 때 느끼는 건 혐오가 아니라 공포, 두려움이죠.
#소장 #가짜 #한국 #윤석열 #게임 #사회 #나누 #오징어 #자체 #내란 #정의 #세력 #혐오 #행복 #약자 #자존감 #취약 #사랑 #정치 #외쳐지 #신간 #음식 #쓰레기 #한국인이 #참가자
민원 해결 ‘5분 대기조’…박종각 성남시의원 ‘현장 행정’ 호평
22시간전 데일리그리드
[GJ포토] 배우 송혜교 "피부 비결은 깨끗한 클렌징이죠"(벨로테로 BELOTERO)
1일전 메디먼트뉴스
[서프라이즈 미스터리 살롱] ‘서프라이즈’ 돌아온다! 오는 25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 첫 방송!
1일전 MBC
[GJ포토] 배우 송혜교, '44세 안 믿기는 레전드 동안'(벨로테로 BELOTERO)
1일전 메디먼트뉴스
다이나믹 듀오 개코·사업가 김수미, 결혼 14년 만에 협의 이혼… "양육 책임은 다할 것"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