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가 소속사 어도어에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가운데, 외국 국적 멤버인 하니의 비자 문제로 향후 활동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어도어 측은 "뉴진스와의 전속계약은 여전히 유효하며, 절차에 따라 비자 연장을 위한 서류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하니가 소지한 비자는 예술흥행(E-6) 비자로, 이는 소속사와의 고용 계약을 조건으로 발급된다.
외국인이 한국에서 연예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소속사가 존재해야 하며, E-6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대중문화산업법상 대중문화예술기획업으로 등록된 기획사와의 전속계약서 사본 △초청한 기획사 대표의 신원보증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고용추천서 등의 서류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어도어 #전속계약 #뉴진스 #하니 #비자 #문제 #해지 #소속사 #연장 #계약 #예술흥행(e-6 #발급 #유효 #발급받 #소속이기 #향후 #소지 #멤버 #존재 #절차 #발급받기 #만료 #효력 #고용 #활동
[SBS 생활의 달인] 2024 생활의 달인 총결산: 2024 집념의 달인, 2024 은둔식달 3대 맛의 달인, 올해의 달인
13시간전 SBS
크리스마스 이브에 만나는 선물같은 아이들의 목소리
1일전 경상일보
[SBS 틈만 나면,] 정재형X이적, ‘크리스마스 이브’ 유재석과 뭉친다! ‘처진달팽이’ 부활 무대 예고!
15시간전 SBS
[SBS 미운 우리 새끼] ‘김준호 예비 장모’ 지민 母, ‘미우새’ 등장! 예비 사위 프러포즈 본 반응은?!
15시간전 SBS
[SBS 나의 완벽한 비서] 드디어 모두가 염원한 로맨스 컴백 이준혁, "유은호 통해 나의 완벽한 비서로 불리길 바란다."
1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