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온실가스감축인지예산제 도입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정책 및 재정운용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실시한 금번 용역은 거제시 예산이 온실가스 배출에 미치는 영향을 사전 검토해 그 결과를 예산의 편성과 집행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용역 수행기관인 ㈜물환경에서는 거제시 정책사업을 온실가스 배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따라 △친화 △부정 △잠재 △중립으로 분류하고 예산제 편성 기준 마련 및 추진 전략 등을 제시했다.
정석원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온실가스감축인지예산제가 지방재정법에는 아직 반영이 안 됐지만, 지방정부 차원의 선제적 기후변화 대응으로 각 부서에서는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온실가스 배출 영향을 고려해 온실가스 감축이 예상되는 사업은 확대하고 배출이 예상되는 사업은 규모를 축소하거나 배출을 상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가며 사업을 시행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배출 #온실가스 #감축 #영향 #예산 #거제시 #용역 #대응 #정책사업 #고려 #사업 #나갈 #예상 #단계에 #감축정책 #도입연구 #시행 #온실가스감축인지예산제 #축소하거나 #예산제 #탄소중립 #편성 #선제적 #상쇄 #금번
산청군 계단 오르기 문화 조성 나서
3시간전 경남도민신문
남해군 제13회 독일마을 맥주축제, 10월 2~4일 개최
2시간전 경남도민신문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7월 26·27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개최…K팝→K-컬처 총망라한 ‘여름 페스티벌’ 예고
3시간전 SBS
(사)한국장애인연맹 제주DPI,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강좌’ 성료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아빠하고 나하고]44년 만에 친모 만난 이건주, 해외 입양된 잃어버린 남동생도 만날 수 있을까? ‘가족’ 향한 애끓는 그리움 예고!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