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선마을 추진위원회(위원장 송용철)은 지난 8일 도선마을 경로당에서 천영기 통영시장, 배도수 통영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과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선마을 경로당 증·개축 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공사는 도선마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기반시설 정비사업으로, 대다수가 노약자인 주민들이 시설물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앞으로 도선마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통해 마을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한 주민 복지 증진 등 도선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신평, 골안 두 마을과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지는 활기찬 공동체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새롭게 단장한 경로당에서 매일, 어르신들의 건강한 웃음과 정담이 넘쳐나기를 바란다"며 "도선마을 어르신들의 편안한 주거복지를 위해 세심한 지원을 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경로당 #도선마 #취약지역 #어르신 #증·개축 #참석 #공사 #천영기 #단장 #생활여건 #중심 #바란 #8일 #매일 #추진위원회(위원장 #증진 #통영시 #편안 #새롭게 #개조사업 #통영시장 #주민 #프로그램 #시설물 #깨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