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지난 4월 15일 2025년 문창후 고운 최치원 선생 춘향례 및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오후 2시에 지리산문학관 주관으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 '최치원 한중미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최강식이 '대관림과 상림' △이빈이 '최치원기념관 전시 개선방안 설명과 실천' △마크 피터슨이 '최치원과 유교' △신양이 '최치원과 양주'△최용춘이 '고운 최치원 사상의 현대적 함의에 관한 소고'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고운 최치원 선생은 1,000여 전 당시 천령군이었던 함양군의 홍수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인공림인 상림숲을 조성한 역사적인 인물이다"며 "우리 군은 그분의 사상과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림을 조성한 애민 정신은 지방 목민관으로 본받아야 할 중요한 덕목이다"고 전했다.
고운 최치원 선생은 신라 말기의 문장가이자 사상가로 한중 문화를 아우르며 후학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최치원 #고운 #선생 #한중미 #사상 #양주'△최용춘이 #2025년 #역사공원 #개최 #피터슨이 #유교 #△신양이 #상림공원 #정신 #문창후 #문화예술회관 #인공림 #주관 #그분 #환영사 #조성 #애민 #신라 #1,000여 #문장가이자
[SBS 귀궁] 김영광, ‘이무기 육성재’ 본체로 강렬 존재감! 악신 이무기 강렬한 아우라 담은 스틸 전격 공개!
45분전 SBS
U-17 축구, 타지키스탄과 승부차기 끝 ‘4강 진출’
10시간전 경상일보
[구해줘! 홈즈] 현영X허성범X양세찬, 대치동 밥벌이 임장 2탄! 대치동 스타강사 연구실 임장!
2시간전 MBC
[SBS 신들린 연애2] 대혼돈의 신들린 하우스 얽히고설킨 운명의 실타래에 갇혔다 장호암-하병열-정현우-채유경-김윤정, 혼돈의 5각 관계 ‘쉼 없는 도파민 파티’
31분전 SBS
임영웅 '천국보다 아름다운' 뮤직 클립, 하루 만에 100만 뷰 돌파…드라마 향한 기대감 고조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