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출하의 주인공은 수박 생산자 단체인 '북모산 작목반' 소속의 윤영대(의창구 대산면 모산리) 농가로 20일 시설면적 2,000평(단동 10동)에서 약 45t의 수박을 출하했다.
의창구 대산면 일원에서 주로 재배되는 시설 수박은 재배면적 147ha로 연간 약 3,000t이 생산되는 창원시 대표 농산물이다.
올해는 봄철 갑작스러운 한파와 기온 차로 인해 발아와 생육 부진에 따른 우려가 있었으나 오랜 재배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농업인의 노력으로 고품질 창원 수박 생산의 결실을 이뤘다.
최명한 소장은 "올해 창원 지역은 3월 말 기온이 예년보다 약 3도 정도 낮았고 4월 초까지 찬바람이 지속적으로 부는 등 예년보다 변덕스러운 기후였다"며 "앞으로도 변화무쌍한 기상 속에서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을 위한 현장 중심의 농업 기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박 #생산 #출하 #창원 #시설 #주인공 #10동) #생산자 #2025년 #재배면적 #창원시 #농산물 #기온 #재배 #예년 #일원 #농업 #현장 #3,000t이 #결실 #대산 #윤영대(의창구 #경험 #고품질 #지속적
[SBS 파워FM] 그룹 이즈나 "사랑 노래 소화 위해 ‘선재 업고 튀어’→’타이타닉’ 참고했다"
7시간전 SBS
'숲속 온천 여유' 신세하, 남다른 볼륨감 자랑하며 근황 공개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귀궁] ‘이무기’ 육성재, 김지연과 동반 입궁! 꽃미남 검서관 실성 소문의 전말은? 충신 몸에 빙의한 이무기 육성재, 인간계 본격 첫발! 기대UP
6시간전 SBS
'배틀그라운드 월드컵' 7월 서울 올림픽공원서 열린다
5시간전 더게임스데일리
[제23회 울산커플마라톤대회]“매년 걷기만 했는데 올해는 전력질주…내년에 또 만나요”
16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