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28일 5급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고위직 공무원의 4대폭력에 대한 인식제고와 함께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이끄는 주체로서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 및 실무위주로 진행했으며 특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디지털성범죄, 2차피해예방에 대한 내용을 포함해 폭력 예방에 대한 고위직 공무원으로서의 책임을 제고했다.
한편 사천시는 매년 기관장을 포함해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전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 교육 및 성인지감수성 향상 자기주도 학습시스템을 운영해 서로존중하는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고위공무원들이 4대폭력에 대해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느끼고 각자의 책무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직장내 폭력과 성희롱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공유하고 이를 예방해 안전하고 존중받는 공직사회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무원 #고위직 #대상 #예방 #포함 #4대폭력 #폭력 #맞춤형 #공무원으로 #5급이상 #전직원 #관리자로 #폭력예방교육 #인식제 #고위공무원 #조직문화 #4대 #이번교육 #진행 #예방교육 #사회적 #양성평등 #안전 #성희롱문제 #성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