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옥화)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동기 향상 교육’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교육은 성격유형에 따른 맞춤형 학습전략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고 학생의 학습 동기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원과 보호자 교육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학생 대상 교육은 총 3회기 6차시로 구성되며 자기 이해, 친구 이해, 성격에 따른 학습전략 실천의 내용을 다룬다.
학생들은 온라인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향을 이해하고 그 결과에 따라 효과적인 학습전략과 진로 설정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교원에 대한 교육은 교사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학생 성향에 따른 지도 방법과 수업 운영 방안을 탐색하는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보호자 대상 교육은 자녀의
박하나♥김태술, 영화 같았던 결혼식 공개! "모든 분께 감사, 예쁘게 잘 살겠습니다"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김민하,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신인상 수상 ... “앞으로 제 속도대로 열심히 이야기하겠다” 수상 소감 전해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끔찍했던 어머니의 통제, 소설이 아니라 현실에서 벗어났다
2시간전 프레시안
[채널A 티처스2] 수능 약 100일 앞둔 고3, 사교육 없이 ‘인서울’ 도전…전교 4등, 전교 13등 ‘상위권’ 누나들 이은 고3의 성적은?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이시영, 둘째 임신 중에도 아들과 '디즈니랜드 15시간' 강행군! "행복했다"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