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양지공원은 올해 윤달기간(7월 25일~8월 22일) 개장유골 화장 예약을 기존 일일 40구에서 80구로 2배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윤달 기간 조상 산소를 개장(이장)하는 제주지역 관습에 따라 화장건수가 평소보다 증가하는 상황에 대비한 조치다. 해당 기간에는 양지공원 전 직원이 특별근무를 실시해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윤달은 하늘과 땅의 신이 사람들에 대한 감시를 쉬는 기간이라 해서 예전부터 조상의 산소를 단장하거나 개장하는 관습이 있는 달이다.
개장유골 화장예약은 화장하려는 달을 포함해 최대 2개월 전부터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다. 다만 이중·허위 예약 시 실제 화장을 원하는 도민(유족)들이 예약을 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예약방법: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w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 '자강 MC' 장성규X강지영, 침샘 폭발...'세계 이색 편의점 푸드' 충격 랭킹 Top 10 공개
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폭군의 셰프’ 이채민, 누명과 폐위 딛고 ‘현대 재회’ 해피엔딩 완성…“30편 이상 러브콜” 입증된 성장세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막장 악녀] 강민아, 문병설과 정략결혼 앞둔 '악녀' 실체 깨달아... 네이버 웹툰 원작 '막장 악녀' 오늘 첫선!
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탐나는 팜메이트(FarmMate)-함께하는 청년농업 네트워킹’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연극] 한일수교 60주년 기념, 성매매 내몰린 15세 딸, 시력 잃는 어머니... '가을비', 외면하고픈 현실을 무대 위로 소환
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