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기 전국 시·도대항 양궁대회는 제2의 김우진, 임시현을 꿈꾸는 중·고등부 유망주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전국 규모의 유소년 대회로, 올해는 리커브와 컴파운드 종목에 걸쳐 약 6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개인전, 단체전, 혼성단체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 대회는 2024 파리 올림픽 3관왕에 오른 김우진과 임시현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유소년 시절 입상한 바 있는 '등용문' 대회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제43회 대통령기 전국 남·여 양궁대회에서 각각 남녀부 우승을 차지한 조세현(서울체고), 조한이(순천여고)가 출전해 두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한국 양궁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는 누가 될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선수들의 성장과 경쟁이 기대되는 이번 화랑기 대회는 7월 12일 중·고등부 결승전을 통해 절정에 이를 예정이다.
#시·도대항 #대회 #전국 #화랑기 #출전 #유소년 #선수 #총출동 #양궁대회 #남·여 #제46회 #임시현 #김우진 #규모 #연속 #7월 #유망주 #경쟁 #성장 #리커브 #0 #대통령기 #남녀부 #국가대표 #제2
이장우, 조혜원과 11월 결혼 발표…'팜유즈' 전현무·박나래에게 "누나 덕에 결혼하는 것 같다" 눈물의 손편지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궁금한 이야기Y] “진짜 재해는 2025년 7월에 일어납니다.” 만화가의 예언은 현실이 될까?/ 다시 돌아온 사칭남?
16시간전 SBS
강소라, ‘댕댕 운동회’서 ‘스카이개슬’다운 열정! “조한선 체육쌤에게 지면 자존심 상해”
20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먹방 장인' 김준현, 20인분 '꿀 김치말이 국수' 완벽 접수 "국수는 거의 마시는 것" 폭소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우리영화] 남궁민, 아버지의 뮤즈 예수정과 대면 성사! 외면했던 과거 찾는다!
19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