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울산현대모비스피버스는 연고지명선수 김건하(사진)와 프로계약을 체결한다고 10일 밝혔다.
KBL은 지난 2018년부터 프로농구 활성화와 유소년 선수 육성을 위해 연고 지명 선수 제도를 도입했다. 이 제도를 통해 입단하는 선수는 신인 드래프트와 상관 없이 구단에 입단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9년 초등학생 김건하를 구단 최초 연고 지명 선수로 지명했다. 현대모비스 유소년 클럽인 주니어 피버스에서 농구를 시작한 김건하는 울산 무룡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여러 차례 청소년 국가대표에 소집되는 등 동나이대 가드 포지션에서 최고 재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모비스에는 김건하 외에도 2명의 연고지명선수가 소속돼 있으며, 앞으로도 연고지역 내 유망주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관계
이솔로몬, 전국 투어 토크 콘서트 ‘노래가 된 이야기들’ 성료
10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바리스타 직업훈련 및 직장체험 과정’ 수료
1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효돈동새마을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백만원 초록우산 후원
1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전국 3.7% 올해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2049 동시간대 1위 & 木 예능+교양+드라마 1위 석권!
10시간전 SBS
[KBS 남주의 첫날밤]'옥택연 심복' 윤태하, 조선 테트남 실사판 ... 냉혈 카리스마와 반전 허당미의 만남
1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효돈동새마을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백만원 초록우산 후원
1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노형중,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복지 프로그램 '재미진 점빵' 운영
14시간전 헤드라인제주
[JTBC 집 나가면 개호강] 자리를 비웠던 ‘무원장’ 전현무 복귀 ... “보조견은 다 대형견인 줄” 강소라도 몰랐다.
1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정동원, 임영웅과 1박 2일 캠핑 "남자는 이런 거 안 먹는다!" 귀여운 허세 작렬
1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트라이] 윤계상, "주가람과 싱크로율 100%! 애정 가는 역할" 믿고 보는 윤계상 표 코믹 열연 기대
15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