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인구의 날 기념식이 11일 제주특별자치도 노동자종합복지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시 가족센터, 제주도 여성단체협의회, 제주상공회의소, 제주도 한의사회 등이 참여해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실천운동을 전개를 약속하는 공동캠페인도 진행됐다.
박명순 제주도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 의장(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출생아수 감소와 2030 청년층의 인구 유출은 제주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며 "인구 문제는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주제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명기 행정부지사는 "제주는 인구 자연감소와 순유출이라는 구조적 위기에 직면해 있어 인구의 날 제정 의미를 되새겨야 할 시점"이라며 "제주도정은 제2차 인구정책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청년 신산업 일자리, 포용적 사회분위기 조성, 생활인구 확대, 지속가능한 정주환경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 #인구 #유출 #기념식 #지속가능 #한의사회 #위기 #여성단체협의회 #자연감소 #저출산극복 #제정 #제주상공회의소 #위협이 #문제 #청년층 #가족센터 #행정부지사 #제14회 #박명순 #사회 #참여 #꽃병 #경제 #발전 #주제
효돈동새마을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백만원 초록우산 후원
21시간전 제주환경일보
[JTBC 집 나가면 개호강] 자리를 비웠던 ‘무원장’ 전현무 복귀 ... “보조견은 다 대형견인 줄” 강소라도 몰랐다.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NCT 도영 ‘곧장기부’ 통해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아동 지원에 1억원 기부 공약 실천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정동원, 임영웅과 1박 2일 캠핑 "남자는 이런 거 안 먹는다!" 귀여운 허세 작렬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바리스타 직업훈련 및 직장체험 과정’ 수료
21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