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의 일환으로 오는 21일부터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관내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 전담 조직을 구성하는 등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자리경제과에 전담 조직으로 운영총괄팀, 지급결정팀, 인력관리팀을 구성하고, 콜센터(930-3356)를 운영할 예정이며, 읍면에도 자체 전담반을 구성해 지급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군에서는 마을 방송과 군청 홈페이지 및 전광판 게재, 리플릿을 제작하여 주민들이 기한 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소비쿠폰 지급과 관련한 스미싱 피해가 없도록 집중적으로 홍보할 에정이다.
정부와 카드사, 지역화폐 운영사에서는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이번 소비쿠폰 지급과 관련한 안내 문자에는 인터넷 주소(URL)를 포함치 않기로 하였으며, 군민들에게 출처 불명의 문자메시지 내 URL을 클릭하지 말고 즉시 삭제할 것을 당부했다.
#소비쿠폰 #지급 #민생회복 #예정 #조직 #스미싱 #구성 #예방 #안내 #앞두 #21일 #전담 #국민 #나갈 #운영사 #인력관리팀 #신청 #신속 #전담반 #소비 #지역 #지역화폐 #지원 #지급업무 #군민
국립제주박물관, 장애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박병은, '낚시狂' 라이프스타일 공개 "제주도 세컨하우스+낚싯대 40대"…나영석 PD도 인정한 '최악의 신랑감'?!
1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윤계상, 18년 만에 SBS 복귀! '트라이' 괴짜 감독 변신 "대본 보자마자 푹 빠졌다"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크레이지 리치 코리안' 화사, 충격 고백 "왼쪽 귀 잘 안 들려…인이어 터질 정도로 함성 컸다"
1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문화로 협치한다...광명문화재단, '지역상생·문화동행 페스타' 우수사례상 수상
8시간전 광명지역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