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군수는 세계 최초 '부자'를 주제로 리치리치페스티벌을 기획했고, 의령군은 세계인이 찾는 한국 관광콘텐츠 확충을 목표로 거부 탄생을 예고한 솥바위와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 생가를 연결하는 '초일류 관광지' 개발에 나서고 있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의령군은 2022년 '부자 기운'과 '솥바위'라는 특별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리치리치페스티벌은 만들었고, 지난해 3회 축제에는 의령 축제 역대 최다 관광객인 24만 명이 방문하는 흥행 기록을 세우는 등 특화된 지역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모든 사람의 공통된 관심사인 '부자'를 콘텐츠로 한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세계 문화 축제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배를 타고 솥바위와 삼성 이병철 회장 생가를 오가며 ‵부자 기운‵ 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고급 관광‵ 역시 외국인의 호감을 사기에 충분하다는 것이다.
오태완 군수는 "의령군이라는 고유명사는 '대한민국 부자의 성지'라는 대명사가 되었다"며 "의령이 전파하는 행운, 건강, 사랑의 좋은 '부자 기운'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자 #콘텐츠 #사랑 #기운' #축제 #리치리치페스티벌 #대한민국 #주제 #의령군 #2022년 #최초 #의령 #세계 #수많 #성지'라 #발전 #관광 #추산되 #추진 #관심사인 #사회적 #기획 #성공 #발굴 #가능성
'핸썸가이즈' 오상욱, 뜻밖의 '백반 프러포즈' 로망 고백 "반지 필요 없어요, 이거면 돼!" 폭소 유발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조선의 사랑꾼] 다시 찾은 줄리엔 강♥박지은의 신혼 1년 차 ... 한국 장모님, 합가 중 불거진 갈등!
1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꽃을 넘어 콘텐츠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확 바뀐다
6시간전 경남도민신문
통영시 ‘민간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레이크 활용지원’ 공모 선정
6시간전 경남도민신문
전소미, '바비인형' 비주얼 뽐내는 코르셋 드레스 자태…신곡 '엑스트라' 뮤비 비하인드 공개
10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