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오는 7월 26일,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수승대 잔디광장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아동꿈자람 팝업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팝업놀이터는 거창군제연극제 기간 중 개최되며, 아동의 놀 권리 보장과 건강한 놀이문화 활성화를 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되며, 초등 저학년 이하의 아동과 보호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팝업 놀이터가 열리는 공간에는 프리마켓과 푸드트럭이 함께 운영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경남서부아동보호전담기관, 거창군 아동위원회가 함께하는 아동학대 캠페인도 병행되어 아이들이 안전과 권리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일 계획이다.
김미정 행복나눔과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과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꿈자람 팝업놀이터 1회차 행사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며, "많은 아이와 보호자들이 방문해, 거창국제연극제 속에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팝업놀이터 #아동꿈자람 #아동 #권리 #건강 #안전 #보호자 #운영 #놀이문화 #남상 #확산 #하반기 #뛰어놀 #1회차 #거창군제연극제 #1차 #신나게 #권리보호 #보장 #이하 #병행 #자유롭 #개최되며 #즐길 #증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