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최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내실화를 위한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행정안전부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공동주관으로 제주시 복지서비스의 전반적인 현황을 진단하고,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향후 추진 전략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담에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참여해 ▲2026년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대비한 보건복지 전담 인력의 확보, ▲지자체 주도의 통합 돌봄 체계 구축, ▲맞춤형 복지 전달체계 고도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이번 심화 컨설팅을 계기로 중앙정부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선제적 복지 전략을 수립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컨설팅 #제주시 #심화 #복지 #전략 #종료 #돌봄 #높이 #제주시장 #추진 #체계 #지역 #복지정책 #시청 #복지서비스 #행정안전부 #공동주관 #관계자 #계기 #향후 #보건복지서비스 #선제적 #▲맞춤형 #실시 #강화
[SBS 우주메리미] 최우식이 질투에 휩싸일 때 ‘입덕부정기’ 중 귀여운 질투 현장!
6시간전 SBS
전현무의 '예능 최초' 튀르키예 '하맘' 리얼 때밀이, 한국시리즈 중계로 한 주 연기…'냉동 참치 된 기분' 예고에 시청자 기대 증폭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게임피아, PS5‧NS2 버전 ‘풀 메탈 스쿨걸’ 패키지 정식 출시
5시간전 스마트PC사랑
‘우시세계태권도선수권’ 울산 강상현 2연패…김유진은 銀
17시간전 경상일보
'재혼 커플' 10기 옥순♥유현철, 이혼설 불식시키는 '럽스타그램' 공개…지인 결혼식 참석 후 다정 셀카 투척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