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는 화재 위험이 높은 노후 아파트에 거주하며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 중인 가정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보급한다.
이번 보급 사업은 최근 보호자가 부재 중인 상태에서 노후 아파트 화재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집에 혼자 있는 아이들의 화재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사용 승인 후 20년이 경과된 노후 아파트 중 ▲스프링클러 미설치 세대이며, ▲최근 3년 이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이력이 있고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거주 중인 가정이다.
서석기 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 대응과 인명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파트 #소방시설 #가정 #화재 #중인 #노후 #주택용 #신청 #대상 #지원 #거주 #발생함 #무상 #안전 #위험이 #상태 #이용 #설치 #초기 #방문 #서석기) #소화기 #11월 #수령 #대책
도두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교통질서캠페인 실시
6시간전 제주환경일보
10년의 비상(飛上), 새로운 10년을 약속하다!...광진문화재단-대학 4곳, '문화 동행'으로 광진의 미래를 그리다
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우리복지관 농구팀-EDK 청소년팀, 열정으로 하나 된 친선경기 가져
10시간전 제주환경일보
합천군, 2025년 제2차 공공계약 교육 실시
35분전 경남도민신문
<퀴즈토리: 넥스트 챔피언의 비밀병기> 장항준X박선영X유재필X소슬지, ‘기업 비밀’ 파헤치기 위해 나선다! 퀴즈로 푸는 성경김·하이웍스의 성공 비결은?
3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