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 민원인의 시간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전심사 청구제’ 확대 운영을 밝혔다.
시가 21일 밝힌 사전심사 청구제는 민원인들이 처리기간 등이 상당히 소요되는 민원을 정식으로 제출하기 전 약식제도로 사전심사를 청구하는 제도이다.
이날 시가 밝힌 사전심사 청구 대상 민원은 기존의 공장설립 등의 승인, 건축허가 등 외에도 산업단지입주 계약 및 계약변경 신청(확인)이 추가돼 운영된다는 것이다.
사전심사청구를 원할 경우 담당부서와 상담, 사전심사청구서와 관련 서류를 갖춘 뒤 민원 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전심사 청구제 운영과 관련 이동희 민원과장은 이후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로 전문 분야별 행정 신뢰성을 높여 나가는 계기 마련이라고 했다. 이봉우기자
'미나 시누이' 박수지, 다이어트 중단 후 불화설 직접 해명 "사이가 안 좋아진 게 아니라 '홀로서기'"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코요태 빽가, 신지·문원 결혼 반대 여론에 일침 "사람들이 '어? 내 말 안 들었어?' 두고 보는 게 속상"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K-POP 팬심을 저격할 ‘권총 사격’ 첫 선! '아육대', 셔터 본능 자극하는 ‘레전드 짤’ 예고!
14시간전 MBC
울주군청 노범수, 울주추석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 등극…통산 24번째 장사 달성
8시간전 경상일보
송혜교, '단발 커트' 파격 변신…크롭 의상으로 보이시한 매력 발산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