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지원하고 지역 내 다문화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16일 '카페, 多이음'의 문을 열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센터는 이번 사업이 결혼이민자에게는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과 다문화가족, 외국인 주민에게는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희 광주시가족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번 공간을 통해 빛을 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시범운영 기간 동안 이곳이 결혼이민자에게는 자립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문화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가족센터는 광주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되는 가족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을 비롯해 가족관계 증진, 1인 가구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영 #지원 #기간 #제공 #시범 #자립 #지역 #카페 #사업 #30분 #기회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 #결혼이민자에게 #공간 #사회 #이곳이 #가족복지서비스 #받아 #주민 #소통 #지역사회 #가구 #참여 #다문화
[SBS 너는 내 운명] 이현이, 데뷔 20주년 기념 화보 촬영 현장 깜짝 공개! 억소리 나는 명품 컬렉션부터 경호원까지 총출동한 사연은?
39분전 SBS
[리뷰] 씁쓸한 블루베리 파이에서 희망을 맛보다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괴물의 시간] SBS ‘괴물의 시간’, 이춘재 전처의 "아이 엄마라서 생존", 모친의 "증거 인멸" 지시
33분전 SBS
[SBS 미운 우리 새끼] ‘돌싱 12년 차’ 임원희, ‘돌싱 새내기’ 윤민수에게 “난 같이 쓰던 가구 다 버려” 솔직 고백
41분전 SBS
[남극의 셰프] 13년 만에 돌아온 MBC <기후환경 프로젝트 ‘남극의 셰프’> 11월 17일(월) 첫 방송... 황순규PD “극한의 환경 속에서 기후위기와 싸우고 있는 인간들의 이야기”
26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