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의회는 지역방위 태세를 점검하고 기관 간 정보 공유와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경·소방 등 지역안보 관련 유관기관·단체가 참석한 협의회에서는 ▲2026년 충무계획 수립계획 ▲산청군 여성민방위기동대 활동실적 ▲영상 시청 ▲최근 안보정세 진단 ▲지역 안보 및 통합방위 관련 기관별 토의 등이 진행됐다.
특히 비상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책 등을 적극 논의하고 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의지를 다졌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급변하는 안보 환경 속에 안전은 우리 모두가 다 함께 지켜야 하는 것"이라며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대비 태세를 유지해 지역방위를 더욱 강화해 나가가겠다"고 말했다.
#지역방위 #태세 #유지 #대응 #협의회 #점검 #기관 #안보 #적극 #대책 #대비 #정보 #급변 #공유 #역량 #체계적 #통합방위 #▲지역 #협력체계 #환경 #참석 #강화 #▲2026년 #유관기관·단체 #여성민방위기동대
방탄소년단 RM, 가족사진 깜짝 공개…정장부터 트레이닝복까지 '단란함 폭발' (ft. 우월한 유전자)
20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이광수, 이서진의 '결혼 vs 이별' 돌직구 질문에 진땀…"어떡할 거야? 할 거야? 헤어질 거야?" 공개 연애 이선빈 언급에 당황
2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활동 중단' 2NE1 박봄, 양현석 고소장 논란 2주 만에 근황 공개… 짙은 눈화장 셀카로 '여전한 존재감'
20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루빅손 결승골’ 울산, 수원 잡고 잔류 가능성 높여
3시간전 경상일보
황유민, KLPGA 시즌 최종전 4차 연장 끝 ‘우승’
3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