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30일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이월 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함께 시의 중요한 자주재원이지만 개별법령에 따라 각 부서별로 산발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세입 과목의 다양성과 실무자의 잦은 변동 등으로 체계적인 징수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이에 이번 컨설팅은 1:1 부서별 맞춤형으로 진행하였으며, 컨설팅 주요 내용으로는 ▲ 부서별 자체 점검표를 활용한 체납징수 방안 논의 ▲ 현년도 세외수입 체납자에 대한 독촉고지 및 체납처분 중요성 강조 ▲ 체납 징수 관련 고충 사항 청취 및 해결 방안 모색 등이 포함된다.
김창우 세정과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은 단순한 업무 지도를 넘어, 상황에 맞는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부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 부서에서도 징수율 제고와 이월액 최소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맞춤형 #방안 #부서별 #현년 #찾아 #컨설팅 #세외수입 #해결 #관리 #모색 #징수 #체납 #산발적 #징수율 #진행하였 #최소화 #이월? #세입 #체납징수 #내용으 #실무 #개별법령 #자체 #주요 #지방세
제주 청소년 대중교통 무료화 사업,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 선정
12시간전 헤드라인제주
박은현·백소망, 제14회 국립국악원 학술상 영예... "전통의 현대적 분석 돋보여"
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제주도, 2026년 동물방역·위생·복지 시책에 280억원 투입
1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모범택시3] 청소년 도박, 중고차 범죄, 승부조작, 걸그룹 연습생 성상납, MZ세대 온라인 사기까지 진화하는 소재 속 강렬한 카타르시스!
13시간전 SBS
[구해줘! 홈즈] 김대호X임우일X박지현, 2026 병오년 새해 '인생의 첫 집' 찾아 나선다!
15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