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연계하여 진주성 중영에서 진행 중인 전통연희 공연 '진주성 연희광대'가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공연이 펼쳐지는 진주성 중영과 인접한 촉석루 일원은 임진왜란 진주대첩의 역사와 유서 깊은 정취가 깃든 공간으로, 관람객들은 유서 깊은 성곽과 누각을 배경으로 전통연희의 흥과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연계해 운영되며, 낮에는 진주성에서 전통 공연을 감상하고, 밤에는 남강의 유등을 즐길 수 있는 진주의 대표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야기꾼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과 전통연희가 어우러진 이번 공연은 진주의 역사와 예술적 흥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무대"라며, "관람객들이 이번 공연으로 뜻깊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 #진주성 #중영 #전통연희 #진주 #전통 #연계 #관람객 #어우러진 #펼쳐지 #연희광대 #운영되며 #관광객 #뜻깊 #10월 #감상 #진주남강유등축제 #역사 #감동 #중인 #시민 #해설 #진행 #배경 #무대"
'유쾌한 아나운서'에서 3선 의원까지... 변웅전 전 의원, 85세 일기로 별세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모범택시3] 이제훈 → 김의성, 韓 청소년 인신매매 야쿠자 참교육 위해 전원 출격! 돌아온 사이다 복수 대행! ‘기대 폭발’
7시간전 SBS
파랑새어린이집, '2025년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초록우산 전달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제주도의회, 제주도민과 함께쓰는 개헌절차법 토론회 개최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와인잔 케이크, 중식, 81세 손자수, 베이커리, 구슬치기 달인 '총망라'
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