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청각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더 많은 이들이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 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인공달팽이관 이식 수술은 보청기로도 청력 개선 효과가 없는 고도 난청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청각 기능 회복은 물론 언어 발달과 사회 적응에 큰 도움이 된다.
지원 대상은 청각장애 시민으로 1순위는 시설 입소 청각장애인, 2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득기준을 충족하는 재가 청각장애인이다.
동 순위일 경우 세대 내 장애인 유무, 생년월일 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지원 금액은 ▲수술비 1인당 최대 700만 원, ▲수술 후 2년간 재활·매핑 치료비 1인당 최대 300만 원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장애인복지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을
[SBS 보고보고보고서] 지금껏 본 적 없는 파격 콘셉트 토크쇼가 온다! 16일 첫 방송 확정
1시간전 SBS
[SBS TV 동물농장] 펫 메디컬다큐 '심장이 뛴다 1편 사투, 그 한계와의 싸움', 그 첫 번째 이야기!
58분전 SBS
[SBS 비서진] 이서진·김광규, 엄지원 위해 부산까지...'로맨스 장인' 이서진, 여배우와 썸 대신 무한 대기 타다?
1시간전 SBS
[SBS 미운 우리 새끼] 조현아 새아버지 팔순 잔치에 송가인 깜짝 등장?! ‘국보급 보컬’ 조현아 X 송가인 듀엣 최초 공개!
1시간전 SBS
[SBS 미운 우리 새끼] 한선화, 강하늘-김영광-차은우-강유석 사이에서 홍일점 활약! “현장 분위기 메이커는 강하늘”
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