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의원은 "제주도는 관광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매년 수십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지만, 개인 한 명의 욕심이 그 모든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여러 차례 경험했다"며 관광서비스의 질 개선을 강하게 촉구했다.
김 의원은 "행정이 예산을 투입하고 운영하는 탐라문화제 식당에서조차 품질과 요금 문제가 불거진 것은 심각한 문제"라며 관광불편신고센터와 모니터링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근본적인 의문을 던졌다.
김 의원은 제주 관광은 오랫동안 바가지요금 오명을 안고 있고, 관광불편신고센터, 착한가격업소, 가격표시제 등 수많은 대책이 시행됐지만, 매년 성수기마다 같은 문제가 반복된다며 "이제는 땜질식 대응을 넘어서는 근본적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애숙 정무부지사는 "현재 축제 가격 등에 대해 점검하는 민관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고 답변했고, 김 의원은 "단순한 제도 운영에 그치지 않고 반복 위반 사업체는 공공행사 참여를 제한하는 강력한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제주 #관광 #이미지 #의원 #개선 #투입 #운영 #정책 #단순 #답변 #문제 #매년 #예산 #축제 #근본적 #김대진 #행정이 #성수기 #관광불편신고센터 #홍보 #정무부지사 #화천 #촉구 #반복된다며 #애초
피겨 서민규, JGP 파이널 쇼트 2위에
1일전 경상일보
[심야괴담회] 시즌5...오는 7일 최종회 방송 ‘미공개 해외괴담 방출!’
19시간전 MBC
[SBS 궁금한 이야기Y] 직원들이 치를 떠는 치과 원장님은 왜 갑질을 멈추지 않나? / 그는 왜 취객 여성을 SUV에 태웠나?
19시간전 SBS
[2025 KOREA CUP 최강전] 농구 명문 경복고 vs 동호회 최강 업템포! KOREA CUP 결승 빅매치 성사, 왕좌의 주인공은?
1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BTS 정국-에스파 윈터, 열애설 확산... 소속사 양측 모두 '침묵'
9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