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별의별 토크 : 보고보고보고서’가 색다른 게스트와 예상을 깬 질문으로 보통의 인터뷰를 넘어선 신선한 매력을 선보였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별의별 토크 : 보고보고보고서’(이하 ‘보고보고보고서’)에서는 MC 장도연이 한국 야구 최고의 마무리 투수 ‘끝판대왕’ 오승환을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은 오승환의 은퇴 후 첫 단독 인터뷰인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오승환은 은퇴 후 근황을 묻는 질문에 “크게 실감이 나진 않는다. 시즌이 끝나고 잠깐 쉬는 것 같은 느낌”이라며 “스프링 캠프 때 어디에 소속감이 없으면 조금 많이 실감이 날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10개 구단을 돌며 진행된 ‘은퇴 투어’에 대해 “이제 와서 조금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오승환은 자신의 야구 인생 그래프를 그려보며 야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부상 당시의 심경, 메이저리그 진출 등에 대해 솔직한 돌직구 토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오승환은 2021년 39세의 나이로 44세이브를 기록하며 ‘최고령 세이브왕’ 타이틀을 얻게 된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오승환은 “지금 생각해보니까 개인 기록이나 세이브 숫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제가 은퇴를 하면서 한미일 통산 549세이브에서 멈췄다”면서 “한 개만 더 할 걸”이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오승환은 “한창 잘나갈 때는 당연하게 생각했다. 근데 ‘쉽지 않았던 거구나’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오승환은 “앞으로 어떤 모습의 오승환 선수를 볼 수 있냐”는 질문에는 “가장 첫 번째는 웃는 모습이다. 많은 분이 저는 웃지도 않고 돌부처일 거 같다고 하는데 삭막한 승부의 세계에서 벗어나서 웃는 모습을 많이 보여 드려야 되겠다 생각을 많이 한다”며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이에 장도연도 “최고의 답변인 것 같다. 뭘 하건, 어디에 계시든 간에”라며 감탄했다. 지도자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오승환은 “기회가 된다면. 그건 제가 하고 싶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제가 준비가 된다고 하면 지도자를 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구단 선수들에게 주어지는 베네핏, 징크스 등 궁금하지만 쉽게 들을 수 없던 이야기들을 다루며 속을 시원히 긁어주는가 하면 ‘야알못’ 장도연과 오승환의 티키티카가 더해지며 재미를 배가시켰다.
MC 이용진과 넉살은 대한민국 대표 서정 시인 나태주를 만났다. 시인, 래퍼, 개그맨이라는 이색 조합은 흥미를 끌었다. 세 사람은 나태주의 시 ‘사랑에 답함’을 함께 읽으며 ‘사랑은 어떤 때 생기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용진은 “저의 인생을 빗대어서 보면 사랑은 가장 가난할 때 생긴다”고 했고, 넉살은 “저는 반대다. 사랑은 좀 있을 때 생긴다”고 답했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진지한 표정으로 듣던 나태주는 “사랑은 미칠 때 생긴다. 사랑은 사회적으로 미친 것을 인정해 주는 거다”라며 명언 같은 답변으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 그러나 나태주는 곧이어 “그거에 대해서 쓴 책이 이거다”라며 자연스럽게 자신의 신간 홍보로 이어가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이날 나태주는 이용진의 유행어 ‘잡아야지? 못 잡겠지? 멍충멍충’ 등에 대해 “이런 문장을 통해서 우리가 구원을 받는다. 개그 같아도 이 속에 삶이 들어있다”며 생각지 못 한 반응을 보이는 등 철학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
SBS ‘보고보고보고서’는 매회 쉽게 만날 수 없던 게스트들을 섭외해 기존 인터뷰 프로그램에서는 보기 어려운 질문과 시선으로 진솔한 이야기를 이끌어내고 있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액션계의 아이콘’ 밀라 요보비치, 지역 공식 홍보 SNS 채널에 직접 출연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MZ 홍보 공무원 등을 파헤쳐 볼 예정이다. SBS ‘보고보고보고서’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한국 서양화가 조로사, 美 '아트마이애미 컨텍스트 2025'서 호평 신작 "라퓨타" 시리즈 출품... 이끼와 비누방울의 역설적 조화로 '치유의 미학' 선보여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정우성·현빈·우민호 감독 OTT 첫 만남, 디즈니+ '메이드 인 코리아' 제작비 700억 투입 화제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창녕군 ‘외국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세금 교실’ 운영
4시간전 경남도민신문
합천 적중면 주민자치회, ‘영양 가득 반찬’ 전달
4시간전 경남도민신문
제주한빛라이온스클럽, 장애인체육인 위한 김치 100kg 후원
8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