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로연은 조선시대에 나라의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기 위해 봄과 가을에 다과상 등을 베풀던 행사로, 오늘날 각 지역 향교에서 어른을 공경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며 이어져 오고 있다.
이 자리는 유교문화의 정신과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신재섭 전교는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다시금 생각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가 어르신들께 따뜻한 추억과 기쁨을 선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을 지키고,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경로효친 #기원 #사상 #만수무강 #어르신 #되새기며 #자리 #행사 #기로연 #건강 #지역 #지키 #다시금 #존중받 #오늘날 #정신 #장수 #기리며 #되기 #강양향교 #전교 #명륜당 #베풀던 #유림 #유교문화
[SBS 모범택시3] 드디어 지하 아지트의 불이 켜졌다! ‘무지개 5인방’ 이제훈-김의성-표예진-장혁진-배유람, 강렬한 아우라로 컴백! ‘도파민 시동 ON’ 메인 포스터 공개!
4시간전 SBS
아라동주민센터, 2025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9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우리들의 발라드] 7주 연속 화요 예능 1위의 위엄! 최은빈&김윤이, 듀엣으로 일냈다! 세미파이널 진출!
12시간전 SBS
장윤정, 원인 불명 '피부 발진'으로 10개월째 고통…"신체·심적으로 지쳐 표정까지 사라져" 도경완의 애틋한 고백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합천 쌍책면 ‘여성친화도시 조성’ 이장단 성인지감수성 교육
4시간전 경남도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