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관외지역 주민들이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 농막을 찾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불법소각으로 인한 산불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건조한 기후로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산불감시원의 현장 대응능력과 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서원호 야로면장은 산불감시원들에게 ▲산림 인근 농막 쓰레기 처리 실태 조사, ▲ 가까운 쓰레기장 위치 안내, ▲산불처벌규정 및 불법소각 금지 홍보 강화 등의 실질적인 예방 활동을 당부했다.
서원호 야로면장은 "최근 농막 주변의 부주의한 소각으로 산불이 발생하는 사례가 잦다"며 "평상시 적극적인 홍보로 주민 인식을 개선하고 산불 예방에 박차를 가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야로면은 앞으로도 산불감시원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과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산불 없는 야로면' 실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산불 #산불감시원 #야로면장 #홍보 #예방 #쓰레기 #농막 #사례 #불법소각 #현장 #앞으로 #산불방지 #야로 #유기적인 #주민 #발생 #대상 #시기 #면장실 #8명 #▲산림 #개선 #기후 #대응능력 #위험이
올해의 게임대상 '마비노기 모바일' … 넥슨, 대상·최우수상 석권
2시간전 스마트PC사랑
[구해줘! 홈즈] 김대호 “고시원에서 총무 알바 중 TV에서 ‘신입사원’의 흘림 자막을 보고 아나운서 도전 결심!”
12시간전 MBC
[SBS 우리들의 발라드] 김윤이-최은빈-천범석-이예지 등 12인 세미파이널 진출! 2049 시청률 화요일 전체 1위!
9시간전 SBS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오늘(12일) 첫 방송 '장기용X안은진, 도파민 팍팍 튀는 역대급 로맨스 탄생!'
5시간전 SBS
‘제31회 김포농업 대축제’ 성황
10시간전 한국농업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