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는 창원시 북한이탈주민 지역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관내 북한이탈주민 현황 및 각 기관별 지원사업을 공유하고, 유관 단체 간 협력 강화 및 북한이탈주민의 지원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북한이탈주민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동읍 송정어울림 건강지킴센터 운영 △고용노동부 북한이탈주민 대상 지원사업 현황 △설맞이 탈북민 사랑 나눔사업 추진 현황 △2025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통일문화체험 등이다.
기관별 지원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추후 지원 확대 방안을 강구하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창원시 북한이탈주민 지역협의회는 2012년 구성되어 현재까지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북한이탈주민 #창원시 #지역협의회 #현황 #지원사업 #지원 #대상 #기관별 #사업 #지역사회 #확대 #안정적 #강화 #△고용노동부 #관내 #창원시에 #회의 #협조 #방안 #추진 #18일 #△설맞이 #△동읍 #△2025년 #공유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새해 첫 이야기, 50년 전 스마트폰과 1인 미디어 예견한 세계적인 예술가 백남준 조명!
9시간전 SBS
<추적60분> 신년기획: 멋진 신AI세계 1부 – 당신의 직업은 안녕하십니까?
14시간전 KBS
제주도사회서비스, 급식지원센터와 위생물품 지원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보도자료] SBS 2026년 경영기조, “AI와 함께 하는 콘텐츠 리더”. 이제훈, 김광규, 장현성, 장성규 주현영 등에 SBS ‘특별상’ 수여
8시간전 SBS
성남시, 무주택 어르신용 ‘스마트 안심 주택’ 짓는다…최장 30년 거주
8시간전 데일리그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