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모바일고지를 활용한 위기가구 발굴 체계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상자는 2019년 주민등록이 말소된 50대 장년층으로 가족과 단절된 채 안정적인 주거 없이 생활하며 생계와 일자리 모두 어려운 신용위기 상태에 있었다.
그러나 지난 9월, 거주불명자를 위해 복지정보를 안내하는 모바일고지 한 통의 문자가 대상자의 삶을 크게 변화시키는 계기가 됐다.
문자 안내를 받은 대상자가 최종 주소지인 외도동주민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자 주민센터는 주거 안정이 시급함을 인지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새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이어 주민등록 말소를 회복하고 사회보장급여 신청과 취업을 위한 자활 사업 연계 등 지속적인 관리와 모니터링도 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이경실 달걀 브랜드 '우아란', 고가 및 난각번호 '4' 논란에 결국 판매 사이트 폐쇄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우리들의 발라드] 9주 연속 화요일 예능 1위! 홍승민, 세미파이널 현재 1위! 윤상의 극찬 받아!
2시간전 SBS
남성 스킨케어 NO. 1 브랜드 우노, 글로벌 대세 배우 이준영과 함께한 신규 화보 공개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술을 끊은 래퍼 MC한새, 금주 130일 맞아 새로운 다짐과 변화 선보여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모범택시3] "더욱 강력해진 빌런들이 온다" ‘6人의 빌런’ 스페셜 포스터 공개! 실루엣만 봐도 ‘강렬 존재감’ 폭발! 이제훈 분노케할 빌런 정체는? 궁금증UP
1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