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TV 동물농장] T1 선수단 전원 줄 세웠다… ‘룽지 기운 받기’ 심취한 현장

  • 2025.11.21 09:45
  • 2시간전
  • SBS
첨부 사진

평범하지만 비범한,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가진 K-똥개들. 그들의 부활을 위해 TV 동물농장의 똥개 입양 프로젝트가 귀환했다. 지난주 대한민국 곳곳에 강림한 똥개들. 영주의 시골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푸바오와 새끼 똥강아지 활.기.체, 운명처럼 모델 정혁을 찾아온 피그몬, T1 사옥에 강림해 페이커와 만난 룽지까지. 이들의 기운을 이어 이번 주 새로운 똥개가 등장한다.

남산 자락에 자리한 초호화 주택. 으리으리한 외관 못지않게 내부 또한 값비싼 미술 작품부터 럭셔리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바로 이곳에 강림한 새로운 똥개! 이름하여 ‘돌배’ 되시겠다. 구릿빛 피부에 K-똥개다운 억울한 표정을 갖춘 돌배, 자신이 어울리지 않는 곳에 강림했다고 느끼는 걸까? 한껏 긴장한 표정으로 가족들과 거리를 두는데. 그 와중에 가족들은 돌배의 목걸이에 한자, 이을 ‘승’이 적힌 걸 발견한다. 돌배의 ‘승’이 자리를 이어받아 빈자리를 채운다는 뜻인 걸 알게 된 가족들. 돌배를 보며 자연스레 얼마 전 무지개다리를 건넌 필성이를 떠올린다. 가족들과 필성이는 어떤 사연을 지닌 걸까? 과연 돌배는 필성이의 자리를 이어받아 가족들과 함께 잘 지낼 수 있을까?

T1 사옥에서는 드디어 K-똥개 룽지와 전설의 K-프로게이머 페이커가 만났다. 룽지는 페이커가 등장하자마자 특유의 활짝 웃는 얼굴로 맞이한다. 하지만 웃음도 잠시, 페이커의 강렬한 기운에 기가 눌린 걸까? 룽지가 거리를 두기 시작한다. 이대로 물러설 페이커가 아니다. 룽지의 배를 사수(?)해 쓰다듬기 시작하자 어느새 페이커의 손길에 스며든 룽지는 편하게 몸을 기댄다.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며 페이커도 승리의 기운을 제대로 받는다. T1 사옥에 룽지의 ‘기’가 소문이 난 걸까? T1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다 함께 룽지를 찾아왔다. 선수들은 룽지의 마음을 열고 기를 받기 위해 각자 준비해 온 필살기를 꺼내 든다. 과연 룽지는 T1 선수들에게 어떤 승리의 기운을 전달했을까? 사옥 곳곳을 돌아다니며 좋은 기운을 선사하기 바쁜 인턴 룽지 사원의 사회생활이 공개된다!

한편 첫 만남 이후 하룻밤을 보낸 정혁과 피그몬. 둘 사이엔 여전히 어색한 기류만 가득하다. 피그몬은 정혁이 준비한 집을 외면한 채 이동용 켄넬 안에서 밤을 보냈다고 한다. 무엇이 그리 불안한 걸까? 변화를 위해 새로운 이름을 고심했다는 정혁. 길할 ‘길’에 ‘큰 운’을 가져오길 바란다는 뜻의 ‘대길이’라는 이름이 탄생했다. 더 좋은 이름도 생겼으니 이제 녀석과 가까워지길 기대하지만, 대길이는 저 멀리 떨어져 현관문 앞만 서성인다. 도저히 안 되겠다고 판단한 정혁은 야심차게 둘만의 첫 데이트를 준비했다. 멋진 풍경이 어우러진 애견 펜션의 널찍한 마당에서 정혁은 고기를 굽기 시작하고, 냄새에 이끌려 대길이가 다가온다. 하지만 고기 한 점 날름 물고는 또다시 뒷걸음질을 친다. 답답해하는 정혁에게 드디어 대길이의 사연이 전해지고, 예상치 못했던 이야기에 놀라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한다. 과연 대길이는 어떤 삶을 살아온 걸까?

지난주, 조용한 시골 마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똥개 푸바오와 똥강아지 활.기.체! 이번 주엔 육아 고수 할머니 3인방과 활.기.체가 짝을 이뤘다. 명희 할머니가 푸바오와 시장에 간 사이 노인정에 맡겨진 활력이, 기력이, 체력이. 갑자기 똥강아지들을 떠안게 된 할머니들은 녀석들의 넘치는 에너지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당황한 것도 잠시, 수십 년 세월 육아에 단련된 고수들답게 주름 가득한 손으로 똥개들을 쓰다듬자, 마술처럼 잠에 빠져든다. 잠시 후 잠이 깬 녀석들은 다시 사고뭉치 모드로 돌아와 사방을 휘젓고 다닌다. 젊은 사람은 다 떠나버린 시골 마을에선 여든을 넘긴 나이에도 젊은 축에 속한다지만, 활.기.체의 힘을 따라잡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똥강아지들 밥 챙겨주랴, 소변 치우랴 쉴 틈이 없다. 몸은 힘들지만, 어느새 할머니들 입가에 흐뭇한 미소가 번진다. 동네 귀염둥이 손주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활.기.체와 시골 할머니들의 유쾌한 만남이 공개된다.

룽지, 대길이, 활.기.체와 푸바오, 마지막으로 돌배까지 모두 공개된 이번 주. 똥개와 함께 시간을 보낼수록 사람들은 점점 더 똥개의 매력에 빠져들고, 곳곳에 새로운 기운과 웃음이 퍼져나간다. 동물농장의 K-똥개 입양 프로젝트, 특집 <똥.개.강.림>! 그 두 번째 이야기가 이번 주 에서 공개된다.

  • 출처 : SBS
  • SB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