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관장 문성인)은 오는 7일 도내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제주 원도심 문화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제주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며 원도심 현장 해설을 통해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라져가는 지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탐방 코스는 관덕정에서 집결해 서문터, 무근성, 예술공간 이아, 산지천 빨래터 등 원도심의 주요 공간을 도보로 이동하며 제주의 문화유산과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제주의 역사를 지켜본 관덕정 이야기’를 시작으로 ▲북두칠성 유래가 담긴 칠성로 ▲남문로와 이앗골 등 오래된 골목 이야기 ▲제주 사람들의 삶을 관통하는 산지천 ▲원도심 속 제주4·3의 흔적
[구해줘! 홈즈] 김대호X안재현, 자칭 영포티와 끝써티의 30대 싱글남 로망하우스 임장!
14시간전 MBC
[SBS 베일드 컵] B1A4 출신 가수 겸 배우 ‘진영’ 특별 심사위원으로 깜짝 등장! 세미파이널 ‘무게감 UP’
7시간전 SBS
[GJ포토] 배우 송혜교, '44세 안 믿기는 레전드 동안'(벨로테로 BELOTERO)
2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분당 구미동에 울려 퍼진 '시니어의 온정'…13년째 이어진 나눔의 손길
10시간전 데일리그리드
노벨 과학상 수상자 0명, 한국의 노벨과학상 부재를 추적하다. KBS 신년 기획 다큐멘터리 <노벨 위크>
7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