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과 제12회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7일)을 맞아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슬로건 아래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예방주간 동안 군은 ▲합천 버스정류장 내 홍보관 운영 ▲합천왕후시장 일대 캠페인 전개 ▲보건소 로비 HIV 신속검사 체험관 운영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교육 책자 제작 ▲경로당 방문 주민교육 ▲LED 전광판 홍보영상 송출 등 지역 특성에 맞춘 현장중심의 예방활동을 펼친다.
특히 일선 보건지소·진료소에서 에이즈와 성매개 감염병은 "어떤 내용으로 교육을 해야 할지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바로 알아야 두렵지 않습니다'라는 교육책자를 제작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를 비롯한 성매개 감염병이 의심될 경우 보건소에서 익명 무료검진이 가능하다"며 "조기발견과 신속한 치료가 개인의 건강보호와 전파예방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에이즈 #성매개 #성매개감염병 #관계자 #비롯 #보건소 #홍보관 #신속검사 #감염병 #버스정류장 #세계 #날' #제12회 #아래 #▲감염 #예방주간(12월 #보건지소·진료소 #책자 #운영 #주민 #체험관 #설치 #▲에이즈 #제작 #교?
이성과 낭만의 우아한 변주… 아바도의 지휘봉, 국립심포니의 ‘이탈리안 르네상스’를 열다
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액션 전설의 파격 변신… 키아누 리브스, '굿 포츈'에서 짠내 나는 초보 천사 된다
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키스 괜히 해서" 박지아, '짠내 워킹맘' 난숙의 뭉클 모성애부터 현실 고충까지... '명품 생활 연기'로 안방 울렸다!
6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이봉원, 유방암 투병 박미선 언급 "아프고 나서 많이 바뀐 것 같다"... 가족 여행 비하인드 공개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밀양시, 나노융합산업·지역특화산업 발전위원회 개최
3시간전 경남도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