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양화가 조로사는 지난 14일(현지시간) 폐막한 세계 3대 아트페어 '아트마이애미 컨텍스트 2025(Art Miami Context 2025)'에 신작 〈라퓨타_6〉(145.5×112cm) 등 2점을 출품, 현지 컬렉터와 평단의 주목을 받으며 국제 무대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화제가 된 작품 〈라퓨타_6〉은 거대한 비누방울 안에 떠다니는 신비로운 섬을 묘사하고 있다.
한 미국인 컬렉터는 "작품 앞에 서면 마치 중력이 사라진 듯한 부유감이 든다"며 "이끼와 비누방울이라는 단순한 소재로 삶의 영원성과 덧없음을 동시에 보여주는 철학적 깊이가 놀랍다"고 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치유'와 '회복'이 예술의 주요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현실의 무게를 덜어내고 꿈의 공간을 축조한 조로사의 회화는 글로벌 미술 시장에서 한국 현대미술의 새로운 경쟁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작품 #조로사 #평단 #이끼 #서양화 #비누방울 #거대 #컬렉터 #축조 #사실주의적 #연구자 #이루 #작가 #14일(현지시간 #회화 #세계 #〈라퓨타_6〉 #한국 #생명력 #중력이 #르네 #현지 #현대미술 #프리뷰 #비누방울이라
[SBS TV 동물농장] 매일 아침 같은 시간 버스정류장에 나타나는 의문의 견공, 그 사연은?
7시간전 SBS
한국 서양화가 조로사, 美 '아트마이애미 컨텍스트 2025'서 호평 신작 "라퓨타" 시리즈 출품... 이끼와 비누방울의 역설적 조화로 '치유의 미학' 선보여
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제주시, 지방세 홍보용 2026년 탁상 달력 제작
6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연상연하 로맨스 '누난 내게 여자야' 커플링 만들자마자 러브라인 '급변'! 김무진-구본희 '호칭'에 균열!
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탁재훈, 유명 손금 전문가에게 '재혼운' 듣고 솔직 반응... 서장훈과의 극명한 '재물운' 비교에 폭소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