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과 오사카한국문화원이 협력하여 조선 궁중예술의 정수를 담아낸 특별 전시 "진연: 조선왕실의 잔치"를 지난 12월 12일(금) 오사카한국문화원에서 개막했다.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의 대표 소장품이기도 한 이 병풍 그림은 조선의 마지막 진연을 기록한 궁중기록화로, 500여 년 조선왕조를 이어온 한국 전통예술의 엄숙하고도 화려한 아름다움을 관람객에게 선사한다.
전시 개막일에는 연계 공연 "궁중음악 속에 담긴, 조선의 멋"이 오사카한국문화원 누리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국립국악원과 오사카한국문화원의 이번 협력 전시는 일본 관람객들에게 조선 궁중예술의 정수를 깊이 있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선 #궁중예술 #협력 #전시 #오사카한국문화원 #관람객 #특별 #전통예술 #정수 #한국 #멋"이 #공연 #그림 #현지 #담긴 #마지막 #일본 #진연 #생생 #호응 #궁중음악 #담아낸 #삼아 #여운 #개막일
[SBS 모범택시3] 이제훈 vs 음문석, 비로소 마주한다! ‘인면수심 끝판왕’ 음문석, 전격 등판! 15년 걸린 복수 대행 서비스 놓칠 수 없는 최후의 격돌 예고!
6시간전 SBS
'태양을 삼킨 여자'안이서, 10개월간의 '민수정' 여정 마무리 "곧 다시 만나요!"
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제주시, 지방세 홍보용 2026년 탁상 달력 제작
6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TV 동물농장] 매일 아침 같은 시간 버스정류장에 나타나는 의문의 견공, 그 사연은?
7시간전 SBS
안세영, 왕중왕전서 ‘시즌 최다승’ 노린다
16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