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가 시민들이 예기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
성남시는 이달 2일부터 주택 화재 피해 지원금을 신설하고 상해진단 위로금을 추가하는 등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항목을 기존 12개에서 14개로 늘려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화재 피해 등 재난 비용 지원' 항목의 신설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재난과 사고는 누구에게나 예고 없이 찾아올 수 있는 만큼, 이번 보장 확대가 시민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는 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장 #항목 #시민안전보험 #범위 #시민 #확대 #화재 #위로금 #가입 #지급 #주택 #어디라 #어디서든 #성남시 #지원 #이내 #재난 #밀착형 #3년 #찾아올 #전국 #비용 #상해진단 #자동 #강화
간부 모시는 날 없는 깨끗한 창녕군 만들기 운동 시행
3시간전 경남도민신문
[SBS 런닝맨] 지예은 “나 유재석 좋아하는데!?”, 포스터 촬영 앞두고 서운함 폭발! 그 이유는?
7시간전 SBS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X로몬, 이시우 위한 ‘인간 세상’ 일일 체험?! ‘팔미호’ 이시우의 버킷리스트! 놀이공원 나들이 현장 포착
11시간전 SBS
로제, '2025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등극… "이해가 안 가지만 감사하다"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아이브, 정규 2집 선공개곡 '뱅뱅' 음원 틱톡서 베일 벗는다… "독보적 숏폼 트렌드 예고"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