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청소년들이 손쉽게 드론을 체험해 보고 배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드론 체험·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드론 체험·교육 지원사업은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코딩 드론과 드론 시뮬레이션 △카드 코딩&엔트리와 코딩 드론 △드론 군집 비행 등을 교육할 계획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드론을 코딩해 보고 비행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머지않은 미래에도 드론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킬 것으로 그 변화를 선도하고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책임이자 과제로 떠올랐다.
거창군은 4차 산업혁명 세계화 시대의 도전적인 창의형 과학기술인재 육성으로 지역경제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인 '드론 메카 조성'을 목표로 3개분야(△맞춤형 인력양성 기반조성 △드론산업 저변 확대 △드론 활용 인프라 구축) 10대 과제를 수립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드론 #체험·교? #코딩 #직접 #△드론 #손쉽게 #레저·문화산업 #미래 #메카 #시뮬레이션 #체험 #공약사업인 #△코딩 #개최 #부분 #2024년 #청소년 #지원사업 #활용 #비행 #창의적이 #변화 #확대 #책임이자 #거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