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은 오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창녕군 석빙고 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마음건강 놀이터'를 시작으로 무인 마음건강 검진기 이용 이벤트 '나를 마주하다'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복지법」제 14조에 따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정됐다.
오는 8일 진행되는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마음건강 놀이터'는 스트레스 검사, 정신건강 자가검진, 인생네컷 촬영,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재활 프로그램 참여자 작품 전시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포푸리 주머니 만들기 등 군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박정숙 창녕군 보건소장은 "마음 건강은 이제 더 이상 숨길 것이 아니라, 병원에 가거나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는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정신건강의 날 홍보 주간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념행사 #정신건강 #마음건강 #군민 #창녕군 #10일 #진행 #놀이터 #검진기 #검사 #긍정적인 #무인 #홍보 #위기상담 #14조 #필요하다" #지인이 #중요성 #「정신건강복지법」제 #공원 #자가검진 #스트레스 #행사 #참여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