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표는 " 넥슨은 그간 뛰어난 게임 개발력과 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는 등 강력한 입지를 보여 왔으며, 이와 동시에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통한 고용 창출, 지식 공유 콘퍼런스 'NDC'를 통한 업계 동반 성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계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성장을 주도해 왔다"고 되돌아 봤다.
그는 " 넥슨은 IP 전개 사업을 통해 게임이란 생태계가 끊임없이 성장 가능한 기반이 되도록 하고 있으며, 유저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 이를 통해 게임 콘텐츠의 가치를 더하고, 게임 문화를 발전시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선언했다.
이어, 강대현 대표는 유저의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두 가지 목표로 '강점의 극대화를 통한 서비스 강화'와 '도전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파이프라인 강화'란 전략을 제시했다.
파이프라인 강화 측면에서는 넥슨의 역량을 퍼블리싱 영역으로 확장해 독보적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신작 개발에도 이를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FC 온라인' 'FC 모바일' 등 우수한 게임 코어에 넥슨만의 통합적 역량을 적용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확장해 나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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