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극작 엑스포'는 연극의 근간이 되는 희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극작을 매개로 배우와 연출, 관객을 잇는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서울과 지역을 번갈아 진행되는 '대한민국 극작 엑스포'는 지역과 수도권 사이의 문화적 간극을 해소하고,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는 극작가들을 하나로 잇는 행사로 만들고자 한다.
제7회 대한민국 극작엑스포에는 작가들의 신작 및 대표작을 단행본으로 출간하여 전시 및 판매하는 ▲'희곡마켓'과 작고한 극작가의 작품세계를 재조명하는 ▲'그때 그 연극', 작가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동시대 연극 제작 현황을 공유하는 ▲'난상 토크 △세미나 & 연구 발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새롭게 출간되는 단행본 161~180권으로는 한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이강백의 '내가 날씨에 따라 변할 사람 같소?'와 김한길 작 '춘천 거기' 외 다양한 극문학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극작 #대한민국 #윤영선 #엑스포 #행사 #교수)연출이 #전시 #이강백 #높이 #대표 #매개 #박상현(한국예술종합학교 #앞서갔던 #연극 #극작엑스포 #출간 #작품세계 #▲'희곡마켓' #전개 #제7회 #조망 #이성열 #展' #단행본 #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