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김민전 의원이 발의한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교육감이 관장하는 사무에 영유아 보육을 추가하여 시도 및 시군구가 담당했던 영유아 보육사무를 교육감이 관장하도록 그 근거를 마련했다.
서지영 의원이 발의한 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은 시도지사와 시군구청장이 담당하고 있는 지방 보육사무의 주체를 교육감으로 변경하는 한편, 사무 이관 이후에도 관련 비용 지원,지방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통해 교육청과지자체가 함께 영유아를 두텁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은 지자체가 부담하던 보육 재정을 교육비특별회계로 전출하도록 특례를 신설하고, 향후 교육감이 어린이집에 대해서도 지방교육재정교부금으로 재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해 기존의 보육 서비스가 이어지도록 보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들 두 의원은 유보통합3법이 통과되면, 앞으로는 각 지역의 영유아 교육·보육 사무를 책임지게 되는 교육청이 관할 지역 내 어린이집 영유아 급식비 지원, 유치원과 어린이집간 교사 처우 등에 대한 격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개정안 #영유아보육법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영유아 #법률 #교육감 #발의 #의원 #보육사무 #어린이집 #사무 #지역 #지방교육자치 #교육·보? #급식비 #두텁게 #지원 #지자체 #근거 #재정 #시도지사 #교육청과지자체 #관장 #보육 #마련
[쇼! 음악중심 in MACAU] ‘쇼! 음악중심 in MACAU’ 1차 라인업 전격 공개
36분전 MBC
[SBS 너는 내 운명] 김구라 VS 김영광, ‘무통맨’ 자존심 대결! 비수면 내시경부터 “상한 음식도 먹는다” 선 넘는 무통 자랑에 스튜디오 ‘폭소’
4시간전 SBS
[SBS 모범택시3] 이제훈, ‘희대의 범죄 장사꾼’ 김성규 신임 얻었다! 복수 대행 설계자 VS 범죄 설계자, 속고 속이는 심리전에 역대급 서스펜스 폭주!
4시간전 SBS
차는 동양의 철학이고 미학이다
4시간전 프레시안
제주도, 448억원 투입 에너지 대전환 박차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