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의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유관 분야의 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양 기관의 발전과 거제시 물복지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광역상수도 복선화 조기 추진 노력 ▲기후대응댐 추진을 통한 재해 예방 노력 ▲장래 거제시 광역용수 수요량 부족분 확보를 위한 노력 ▲연초댐 명소화 사업 추진 시 적극 지원 노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시의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광역상수도 복선화사업 추진 등 주요 협력사항 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으로, 거제시는 지난 5월에도 한국수자원공사 본사를 방문해 우선순위 반영을 건의하는 등 조기추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박종우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상호 협의를 통해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조영식 본부장은 "거제시와 협력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협약 #거제시 #노력 #기관 #추진 #▲장래 #계획 #▲기후대응댐 #협력 #안정적인 #예방 #주요 #발전 #계기 #달성 #상호 #▲연초댐 #조기추진 #5월 #깨끗 #본부장 #확보 #지원 #광역용수 #물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