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2025년 1월부터 도내 48개 전체 보건진료소로 원격협진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
원격협진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의료서비스와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영훈 지사는 "지난 9월부터 시행 중인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 현장을 살펴보니, 어르신들의 일상적 의료서비스 이용이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일상적 건강관리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자문의료기관 대표들은 "원격협진사업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건강관리 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원격협진사업 #의료서비스 #건강관리 #이용 #일상적 #의료취약지 #제공 #지역주민 #보건진료소 #원스톱 #전문적인 #상호협력 #정보통신기술(ict) #현장 #확대하기 #도내 #도움이 #체계 #맞춤형 #주민 #실질적 #한층 #협약 #자문의료기관 #전체
ATEEZ, 이젤, 이동휘, 크러쉬 출격!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
10시간전 KBS
김민규, ‘청담국제고등학교’ 시즌2, 베일에 싸인 재벌 3세 전학생 차진욱 役... 김예림과 앙숙 케미 ‘예고’
17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미스터리 서클 - 납구슬은 왜 그곳에 있었나?
12시간전 SBS
MBC 특집 다큐 <아일랜드 보이즈 : 선감학원의 비밀> 오는 25일 오전 0시 15분 방송
12시간전 MBC
[SBS 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과 그녀의 완벽한 비서 이준혁, 밀착 케어의 온기 가득 대본 연습 현장 공개!
11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