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은 '세상을 바꾸는 청년들의 움직임'을 주제로 현재와 미래의 대표적인 핵심 가치인 '청년과 일자리, 환경, 평화' 관련 총 10개의 세션을 운영하며,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의 역할을 모색하고 소통한다.
이후 '영리더스 동창회 : 우리 손으로 만들어갈 청년의 내일' 세션에서는 40여명의 서포터즈가 참여하여 청년 해커톤, 청년 헌장을 통해 미래세대 청년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평화 세션으로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와 제주대학교 글로벌리더십역량개발센터의 '미래세대 청년 관점에서 본 다양성 이해와 실천 방안' 세션이 추진되며, 국제 세션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담당관이 운영하는 '청년의 글로벌 진출 : 제주의 도시 외교' 세션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서는 '제4기 청년 서포터즈', JDC 글로벌 프렌즈와 (재)한국-아랍소사이어티가 함께 하는 '글로벌 청년 교류단'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환경, 일자리, 글로벌 체험 부스가 추진되어 포럼의 의미를 더해나갈 예정이다.
#청년 #미래 #글로벌 #일자리 #세션 #서포터즈 #운영 #해커톤 #평화 #미래세대 #내일 #참여 #추진 #환경 #예정 #살펴봄으로써 #국제 #hbm사회적협동조합 #이끌어준 #실천 #헌장 #주역인 #목소리 #구축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