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는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겨울철을 맞아 화재위험 3대 전기 난방용품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023년 경남에서 발생한 3,378건의 화재 중 전기적 요인에서 비롯된 사고는 총 808건(24%)으로 부주의(1,626건, 48%) 다음으로 많이 발생했다.
겨울철 전기 난방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관된 난방용품 재사용 시 열선 파손 여부 확인 ▲전기장판은 이불 등 겹겹이 덮은 채로 사용 금지 ▲외출 시 반드시 전원 끄기 ▲난방 기구 근처 라이터와 같은 인화 물지 두지 않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서석기 서장은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 부주의로 매년 화재가 발생하고 있다"며 "단 한 번의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발생 #화재 #난방용품 #부주의 #전기 #사용 #겨울철 #안전 #3,378건 #전기적 #위험이 #매년 #안전수칙 #이어져 #부주의로 #서석기) #경남 #부주의(1,626건 #재사용 #라텍스 #금지 #요인 #▲보관 #겹쳐 #겹겹이
MBC [라디오] 12월 2일 단 하루,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하는 ‘MBC FM4U 패밀리데이’ … 김이나, ‘두시의 데이트’에서 대낮 텐션? & ‘달콤한 별밤 지기’ 이석훈
11시간전 MBC
[2024 SBS 트롯대전] 역대급 2차 라인업 공개에 트로트 팬덤 열광! ‘2024 SBS 트롯대전’ 12월 26일 인스파이어 아레나 개최!
10시간전 SBS
[시골마을 이장우] MBC '시골마을 이장우' 오늘 첫방송! 이장우가 직접 말하는 ‘시골마을 이장우’ 비하인드 스토리 (이장우 인터뷰)
11시간전 MBC
[SBS 나의 완벽한 비서] 로맨스 필승 조합 한지민-이준혁은 눈맞춤만으로도 설레게 한다! 로맨스 도파민 터트리는 2차 티저 포스터 공개
11시간전 SBS
MLB 도전 김혜성 “곧 포스팅 신청…김하성·이정후에 조언 들어”
21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