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NTN(Non-Terrestrial Network)이 지상 시스템과 위성 시스템을 표준화된 단일 네트워크로 융합함으로써 IoT 에코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높은 비용 등으로 인해 위성 IoT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했던 장벽들을 제거할 것으로 기대된다. 셀룰러와 위성 기술을 결합해 통신 커버리지를 극대화하는 NTN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상호운용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편집자”
사물인터넷(IoT)은 애플리케이션이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대역폭, 이동성, 전력 소모, 수명 등 애플리케이션별로 요구 사항이 천차만별이다. 이들 중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 전송을 위한 주된 채널로 셀룰러 기술을 활용하는데,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셀룰러 기술의 장점이다.
셀룰러는 유
MBC<실화탐사대> 가짜 세무사의 끝나지 않는 거짓말
15시간전 MBC
배우 오가빈, 채널A ‘체크인 한양’ 여자사환 役 ‘특별업무’ 수행한다!
2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 "나 역시 이준혁의 로맨스 연기 궁금했다. 이번 작품 이후, 그의 로맨스 연기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
15시간전 SBS
[구해줘! 홈즈] 김대호X육중완, 몽골의 전통 게르부터 현대식 게르 소개! 극과 극 체험!
16시간전 MBC
MBC, 디즈니+ 메가 히트작 '무빙' TV 첫 공개! 크리스마스 시즌 몰아보기 특별 편성!
16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