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공무원의 업무는 우리의 생활과 가장 깊게 얽혀 있으면서도, '나의 일'은 아니라고 여기는 기묘한 영역이다.
하지만 이 책에 담긴 이야기는 기후위기가 전 세계적인 의제로 떠오르며 전기차 보급과 탄소중립에 관한 현안을 처리한 경험, 건설산업에서 부적합한 업체들과 씨름하고 생활체육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주차단속 공무원들의 단속관행을 혁신한 일화 등을 통해 우리의 일상과 공무원의 행정 업무가 얼마나 밀접한 관계인지 느끼게 해 준다.
작기 김정선은 1966년 남원 지리산의 한 줄기인 교룡산 산골에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중·고등학교를 남원과 전주에서 마쳤다.
서울시 교통지도과장 재직기간 중 '교통지도단속체계 고도화(혁신)'를 내용으로 한 "교통지도 이야기: 반성과 도전"(2018)을 펴낸 바 있다.
#공무원 #업무 #행정 #반성 #이야기 #남원 #주차단속 #일상 #단속관행 #1966년 #태도 #지리산 #중·고등학교 #저자 #이처럼 #밀접 #생활 #교통지 #기후위기 #전주 #도전"(2018) #깊게 #않았기 #업체들 #의제
갑자기 나타난 10년 전 첫사랑 ... 영화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3월 5일 개봉
1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이 선사하는 가장 우아하고 황홀한 SF 판타지 ... 영화"멜랑콜리아" 1월 28일(화) 재개봉!!
1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MBC<실화탐사대> 성범죄자 아빠를 잡아주세요
10시간전 MBC
"뽀로로 극장판 바닷속 대모험"... 코스튬 무대인사 & 대형 벌룬 이벤트 진행 확정!
14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하석진 “송파구 배명고 시절 여학생에게 인기 없었다. 나는 공부만 하던 ‘아싸’”
10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