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7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 장(醬)류에 대한 홍보와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전통 장 담그기 체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 담그기 체험은 메주를 이용해 장을 담그고 푸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전통 장류 식품을 계승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체험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장 담기와 가르기 과정을 포함하여 마지막 장 푸기까지의 관리도 시민들이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해 교육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체험 접수는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광주시청 홈페이지(농업기술센터 교육)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지원과 생활기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그기 #시민 #체험 #대상 #직접 #전통 #과정 #메주 #푸기까지 #접수 #기회 #참여 #관리 #현장 #4차례 #신청자 #2025년 #장(醬)류 #장류 #수행 #교? #7일 #가르기 #20일 #포함
배우 이민호, 8년 만의 아시아 팬미팅 투어 ‘MINHOVERSE’ 개최!...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미팅 투어 이어 나간다.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나의 완벽한 비서’ 최희진,... 특별출연해 존재감을 뽐냈다.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김숙 “과거, 압구정동 대표아파트 매매 기회 3번 있었지만 모두 놓쳐…”
6시간전 MBC
‘1승’ 유키로 시청자 마음에 사로잡은 배우 이민지,... ‘언더커버 하이스쿨’로 돌아온다.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 죽을 때까지도 아내 외도 의심했는데…범인은 엄마? 시아버지-남편 DNA 불일치로 뒤바뀐 ‘고부 운명’
9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