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양식광어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소비촉진을 활성화하기 위한 수산물 식품안전성 지도·단속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도·단속은 관내 양식장 121개소를 대상으로 출하 전 안전성 검사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수산용 의약품 안전사용 현황을 점검한다.
또한, 현장에서 광어 3마리를 수거한 후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에 검사를 요청해 항생물질 잔류기준 초과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시는 지도·단속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최대 5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양식 관련 보조사업 지원을 배제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청정 제주광어의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양식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BS TV 동물농장] 펫플루언서 햄스터부터 바다코끼리 바랴의 이송 작전까지...TV 동물농장 동시간대 1위 4.9%
3시간전 SBS
함양군, 수원메가쇼 2025 시즌1 참가 - 경남데일리
4시간전 경남데일리
최여진, 7세 연상 스포츠 사업가와 6월 결혼… '동상이몽2'서 러브스토리 공개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하동군 옥종 대형산불, 9일 만에 완진 …“모두가 함께 막아낸 기적” - 경남데일리
6시간전 경남데일리
[SBS 너는 내 운명] 최여진의 7살 연상 '돌싱' 예비 남편 공개->모두를 울린 눈물의 '깜짝 프러포즈'까지!
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