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산 말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5년 제주 말고기 판매 인증점 지정 계획’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주 말고기 판매 인증점 지정은 저품질 경주퇴역마가 품질이 우수한 제주마·한라마로 둔갑 판매되는 행위를 차단해 제주 말산업의 발전과 제주산 말고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인증 대상은 도내에서 제주마, 제주산마, 비육마만을 취급하는 일반음식점으로, 업체는 도축검사증명서 또는 거래명세표 등을 통해 취급하는 말고기의 품종 확인이 가능해야 한다.
제주 말고기 판매 인증점으로 지정되면 해당 업체(음식점)가 식육 사용금지 약물을 투여하지 않고, 항생물질 잔류검사를 통과한 안전한 말고기만을 취급(판매)한다는 것을 제주도가 보증하게 된다.
희망업체는
[SBS TV 동물농장] 펫플루언서 햄스터부터 바다코끼리 바랴의 이송 작전까지...TV 동물농장 동시간대 1위 4.9%
5시간전 SBS
최여진, 7세 연상 스포츠 사업가와 6월 결혼… '동상이몽2'서 러브스토리 공개
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하동군 옥종 대형산불, 9일 만에 완진 …“모두가 함께 막아낸 기적” - 경남데일리
8시간전 경남데일리
함양군, 수원메가쇼 2025 시즌1 참가 - 경남데일리
7시간전 경남데일리
[SBS 너는 내 운명] 최여진의 7살 연상 '돌싱' 예비 남편 공개->모두를 울린 눈물의 '깜짝 프러포즈'까지!
5시간전 SBS